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장 총칙

SK엠앤서비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행복한보험(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을 준수하는 것 외에 아래와 같이 취급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방침을 정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2. 2. 개인정보 수집방법
  3.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4.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5.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6.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7.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9. 광고성 정보 전송
  10. 10.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1. 11.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2.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3. 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14. 14. 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1.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한정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보유기간 만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④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필수항목 수집에 동의를 하셔야 하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5. ⑤ 선택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필수동의]

필수동의 항목
분류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이용
  1. ① 본인인증
  2. ② 보험 및 기타 서비스 가입
  3. ③ 계약현황 조회/관리, 고객문의 응대, 고지사항 안내 등
  4. ④ 가입혜택 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자동차품질보증연장보험] 차량번호, 제조사, 차명, 차량등록일, 세부차종
가입 후, 1년간 보관 후 삭제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자동차품질보증연장보험] 주민등록번호 보험사 전송 후, 즉시 삭제
보험료 결제 카드사명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또는 은행명, 계좌번호 보험사 및 상조사 전송 후, 익일 삭제
서비스 이용기록 웹/모바일 접속여부, 접속IP, 접속일시 가입 후, 1년간 보관 후 삭제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분석 회사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정보 결합/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거래사실 부인방지,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 이용의 연속성 유지, 거래시스템의 안전성 확보 수집된 필수항목 가입 후, 1년간 보관 후 삭제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선택동의]

선택동의 항목
분류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마케팅 활용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 또는 기타 타사,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회사 및 제휴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활용, 포인트 적립
※ 전자우편(E-mail)/우편물(DM)/문자메시지(SMS)/대면접촉/ 텔레마케팅(전화) 등을 활용

[제휴분야]

  1. ① 보험: 라이나생명/신한생명/동양생명/흥국생명/미래에셋생명/메트라이프생명/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동부생명/AIA생명/현대라이프/우리아비바생명/메리츠화재/동부화재/삼성화재/한화손해보험/흥국화재/LIG손해보험/현대해상화재보험/롯데손해보험/에이스손해보험/MG손해보험 등 생명/손해보험 전 업계의 보험상품(회사가 보험대리점 자격으로 행하는 보험상품 소개 및 판매 포함)
  2. ② 상조: 더케이예다함상조/프리드라이프/대명라이프웨이/재향군인회상조회/교원라이프/보람상조라이프/보람상조개발/보람상조프라임/한라상조/대한민국조엽제전우회상조/평화드림/효원상조 등 전 업계의 상조상품
  3. ③ 신용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 전 업계 카드회사 및 우리은행, NH농협, KEB하나은행 등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하는 제휴 신용카드(체크카드, 선불카드 포함)
  4. ④ 금융/증권: SK증권, 삼성증권 등 증권/주식/펀드 계좌개설, 국내 시중은행 예끔, 대출상품
  5. ⑤ 데이터 쿠폰, 기프티콘, 통신기기/통신상품, 패션의류, 잡화/화장품(보석 등), 식품/유아/아동, 전자/가전제품, 자동차/차량용품, 렌탈상품(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가구/침구/생활/건강(꽃배달, 악기 등), 도서/음반, 공연/영화/경기, 레져/스포츠 용품, 웨딩상품, 회원권/상품권, 온라인컨텐츠(교육, 소프트웨어, 음원파일 등), 의료기기/의료, 신용카드/증권/은행/결제페이, 항공/호텔/면세점/렌터카/투어,주유/정비, 태아/태교용품/산후조리원/산모 및 육아서비스, 동물병원/PET샵/PET용품/PET서비스를 비롯한 금융, 여행, 산모 및 어린이(태아 포함), PET 등 관련 상품 및 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자동차품질보증연장보험]차량번호, 제조사, 차명, 차량등록일, 세부차종
정보제공 동의일로부터 5년 보관
단, 정보삭제(동의철회) 요청 시 즉시 파기
선택동의 항목
분류 마케팅 활용
수집·이용 목적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 또는 기타 타사,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 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회사의 상품/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활용, 포인트 적립
※ 전자우편(E-mail)/우편물(DM)/문자메시지(SMS)/대면접촉/ 텔레마케팅(전화) 등을 활용

[제휴분야]

  1. ① 보험: 라이나생명/신한생명/동양생명/흥국생명/미래에셋생명/메트라이프생명/삼성생명/교보생명/한화생명/동부생명/AIA생명/현대라이프/우리아비바생명/메리츠화재/동부화재/삼성화재/한화손해보험/흥국화재/LIG손해보험/현대해상화재보험/롯데손해보험/에이스손해보험/MG손해보험 등 생명/손해보험 전 업계의 보험상품(회사가 보험대리점 자격으로 행하는 보험상품 소개 및 판매 포함)
  2. ② 상조: 더케이예다함상조/프리드라이프/대명라이프웨이/재향군인회상조회/교원라이프/보람상조라이프/보람상조개발/보람상조프라임/한라상조/대한민국조엽제전우회상조/평화드림/효원상조 등 전 업계의 상조상품
  3. ③ 신용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등 전 업계 카드회사 및 우리은행, NH농협, KEB하나은행 등 국내 시중은행이 발행하는 제휴 신용카드(체크카드, 선불카드 포함)
  4. ④ 금융/증권: SK증권, 삼성증권 등 증권/주식/펀드 계좌개설, 국내 시중은행 예끔, 대출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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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자동차품질보증연장보험]차량번호, 제조사, 차명, 차량등록일, 세부차종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일로부터 5년 보관
단, 정보삭제(동의철회) 요청 시 즉시 파기

※ 보유기간의 경우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2.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3.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4. 라.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법)
  5. 마.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법)
  6. 바.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 (전자금융거래법)
  7. 사.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8. 아.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 시 필요한 접속기록, IP주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1. ⑥ 회사는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정산에 필요한 정보(보험료 납부/미납정보 등) 를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개별적으로 선택동의에도 동의할 경우, 해당 목적으로도 수집하여 이용)
  2. ⑦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Web) 및 모바일 웹(Mobile Web) 홈페이지, 경품회사 응모에 기재한 정보를 수집하며, 그밖에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생성정보가 수집도구를 통해 수집되고 있습니다.
  2. ② 결제나 이벤트 참여/당첨 등 개별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추가 동의를 받거나 법률에 정해진 기준에 근거해 개인정보가 수집되고 있습니다.
  3. ③ 서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따라 회사의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1. ①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보유기간"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님의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BNP파리바 카디프손해보험 보험료 산출, 보험가입, 계약관리, 혜택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제조사, 차명, 차량등록일, 세부차종, 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제공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삭제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The-K 예다함상조㈜ 상조가입, 계약관리, 혜택제공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신용카드유효기간 또는 예금계좌번호 제공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삭제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SK플래닛㈜
(고객혜택 선택 시)
OK캐쉬백포인트 지급 성명, 휴대전화번호 제공 목적 달성 후 지체없이 삭제
(단, 관련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1. ②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고객의 동의를 거치며 동의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의 유지 및 관리, 고객상담, 기타 서비스 안내를 위하여 전문용역 업체에 일부 업무를 위탁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위탁업체에 대하여 해당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위탁 협력회사 위탁 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NICE 본인인증 서비스 계약 해지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단, 관계법령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기간 동안 보존)
SK브로드밴드㈜ 고객 안내를 위한 SMS전송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 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 항목 및 보유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2. ②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또한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 및 휴대폰(인터넷익스플로러 등)으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회원님이 웹사이트에 본인 인증을 통해 접속하면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님의 추가정보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2. ② 그러나 쿠키 정보는 회원님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회원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사용여부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PC>

    • IE기준 -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 > 쿠키삭제 클릭
    • Chrome 기준 - 웹브라우저 [방문기록] 메뉴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모바일>

    • 안드로이드 - [설정] > [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활성화
    • 아이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 ① 본 서비스에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가. 기술적 대책
      • -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 · 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 · 유출 · 변조 · 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회원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2. ② 그러나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회원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할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구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는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끝냈을 때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광고성 정보 전송

  1.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②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스마트폰 앱의 푸쉬 메시지(Push Message)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메시지 제목 또는 본문의 맨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여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3. ③ 기타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0.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조회)하거나 정정(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 열람(조회), 정정(수정), 삭제를 언제든지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이러한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3. ③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등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요청 접수(아래 방법) →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확인 → 요구사항 조치 → 처리결과 안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의 접수 방법]
    • - 이메일 접수 : shurook@sk.com
    • - 전화 접수 : 02-6323-9516(고객센터)

11.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 ①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 이메일: shurook@sk.com
    • - 전화: 02-6323-9516(고객센터)
  2. ②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와 같이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총괄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총괄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담당자 개인정보보호 사업담당자
성 명 : 최성택
소 속 : ICT서비스그룹
직 책 : 그룹장
이 메 일 : skmns_privacy@sk.com
연 락 처 : 02-6323-9090
성 명 : 박정수
소 속 : IT/정보보호팀
직 책 : 팀장
이 메 일 : skmns_privacy@sk.com
연 락 처 : 02-6323-9090
성 명 : 서문성
소 속 : 보험플랫폼사업팀
직 책 : 팀장
이 메 일 : sms0524@sk.com
연 락 처 : 02-6323-9523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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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1. ①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②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③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방문하실 때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4.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9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내역

  • 개인정보처리방침 1차 변경 (2020년 02월 13일)
  • 개인정보처리방침 2차 변경 (2020년 09월 28일)